진료안내

글로벌 약수 한의원은 근거중심적 통합의학 치료를 통해
객관적 암과 난치병치료, 관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질문과 답변

이명난청 | Re: 이명에 좋은 한약이 있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약수한의원 작성일20-01-22 19:16 조회12,528회 댓글0건

본문

> > > 친정엄마가 이명으로 고생하고 있어요. 1년전에 마음고생하신이후로 이명이 계속 있다고 하시네요. 병원에서 약을 먹기는 하는데 한약도 효과가 있을까요? 한의원 가서 처방받아야 하나요? 가기 싫어하셔서 이명에 좋은 한방차 같은 것이 있으면 좀 추천해주세요. > >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동관입니다

이명의 한의학적인 치료는 침과 뜸 그리고 원인에 맞는 한약치료가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이명을 허해서 오는 경우와 기능이 항진해서 오는 경우로 나누어 봅니다.

허해서 오는 경우는 귀주위의 영양물질 공급을 위주로 한약을 처방하고

항진된 경우는 자주 화를 내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간기능이 지나치게 항진되어 생기는 경우에는 간열을 억제하는 약물위주로 처방합니다, 또한 기름진 음식과 술 등을 과다하게 섭취한 결과로 이명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를 제거하는 한약위주로 치료합니다.

한의사의 정확한 진단으로 한약을 드시는 것이 좋으나 가정에서 간단하게 이명에 도움이 되는 한방차를 원하신다면 구기자차와 산수유차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구기자는 피로 개선 및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이 되어 매미 소리나 금속성 기계음 등 고음의 이명이 있는 이명환자에게 좋습니다. 산수유는 노화방지 피로회복 자양강장의 효과가 있어서 노인들의 귀 울림에 효과가 좋습니다.

이명의 근본원인은 청각세포인 유모세포의 손상입니다. 이 유모세포를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 이명치료의 핵심입니다. 침 뜸 한약과 음향치료를 같이 하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음향치료란 이명의 문제가 되는 주파수 영역을 찾아내어 미세음량을 들려주어 소리로 자극을 줘 청각세포를 단련하는 방법입니다.

이명난청을 전문으로 하는 한의원에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