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안내

글로벌 약수 한의원은 근거중심적 통합의학 치료를 통해
객관적 암과 난치병치료, 관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질문과 답변

이명난청 | Re: 이명예방법있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약수한의원 작성일20-07-15 13:44 조회4,970회 댓글0건

본문

> > > 직장에 소음이 많아서 주변에 이명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가끔씩 피곤하면 이명이 들리다가 쉬고나면 없어지고 합니다. 이명으로 고생하시고 치료받으시는 분들을 많이 보아서 그런데 이명예방법이 있다면 알고 싶습니다. 좋은 이명예방한방차가 있을까요? 주위분들과 같이 먹고 싶습니다. > >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동관입니다.

일반적으로  소음이 심한 작업과 군대에서 사격, 이어폰의 사용 등은 귀에 손상이 가는 소음성 난청 이명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명의 예방법으로는

첫 번째 이명은 인체의 체력이 떨어지면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식생활이 중요합니다.

두 번째 과음 과색은 이명발생의 주범입니다. 삼가 하지 않으면 후회합니다.

세 번째 소음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을수록 이명은 쉽게 옵니다. 소음이 심한 곳은 의식적으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귀 속을 피로하게 하는 이어폰 사용을 줄이는 것이 현명합니다.

네 번째 지나친 근심 걱정과 분노는 이명에 걸리기 쉬우므로 세상을 둥글게 사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명에 좋은 한방차로는 구기자차와 산수유차를 추천해드립니다. 구기자는 피로 개선 및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이 되어 매미 소리나 금속성 기계음 등 고음의 이명이 있는 이명환자에게 좋습니다. 산수유는 노화방지 피로회복 자양강장의 효과가 있어서 노인들의 귀 울림에 효과가 좋습니다.

이명이 의심된다면 정확한 검사로 치료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